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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정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 방법 이것만 따라오세요

by 차가운우유쓰 2022. 8. 8.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 방법을 찾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정부에서 지급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에 따라 필요한 필수 서류 중 하나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보상금 지급을 받고 싶으실 텐데, 간단하게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가가치세 정의

 

 

상품을 만들어거나 판매하면 자연스럽게 가치가 더해지죠. 이러한 가치를 부가가치라 부르고 여기에 매겨지는 세금이 바로 부가가치세입니다. 부가가치세는 제품의 거래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얻어지는 가치에 대하여 세금을 부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차감한 것이 부가가치세입니다. 실질적으로 부가가치세는 최종 소비자가 부담하는 것이죠. 사업자는 그 부담한 금액을 대신 세무서에 납부하는 것에 불과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이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이란 특정 기간 동안 사업자가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이번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특정 기간의 매출이 얼마나 감소하는 것을 보려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통해 매출감소여부를 확인하는 것 같습니다. 과세표준증명 이외에도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도 필요하니 발급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 방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은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발급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발급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해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은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마치면 이처럼 국세청 홈택스 메인화면으로 돌아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보면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란이 보입니다. 여기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민원증명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민원증명을 클릭하면 민원증명 신청/조회, 민원증명발급신청 메뉴가 있습니다. 민원증명발급신청에 보시면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등 다양한 항목이 있습니다. 이 중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클릭해줍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으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입력란이 나옵니다. 먼저 기본 인적사항을 입력해야 합니다. 자신의 사업체 사업자등록번호와 주민등록번호,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을 입력해줍니다.

 

 

다음으로 발급 유형과 사용용도, 제출처, 과세기간, 발급희망개업일자를 선택합니다. 발급 유형은 한글 증명, 사용용도는 관공서 제출용, 제출처는 관공서를 선택합니다. 과세기간은 자신이 필요한 기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소 공개 여부나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는 공개 또는 비공개 필요한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인터넷 발급(프린터 출력)을 선택해 종이로 출력하거나 PDF로 저장하면 되겠습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을 누르면 이처럼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이 나오며 PDF로 저장하거나 프린터로 출력해 사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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